'상금 천만원x기생충 예매권' 잼라이브 오늘(9일) 힌트 '인만추' 보다 '자만추'?…자만추 뜻은?

2019-04-09 09:05
자만추는 '자연스러운 만남을 추구'

9일 대국민 라이브 퀴즈쇼 잼라이브는 오후 9시 `믿.보.봉?! 믿고 보는 봉준호!! 봉 감독님 신작 `기생충` 예매권 뿌린드아` 특집으로 꾸며진다. 상금은 전날에 이어 이날도 1000만원이다.

이날 오후 9시 잼라이브 오늘의 힌트는 `인만추` 보다 `OOO`!이다. 이와 관련해 누리꾼들은 `자만추`가 정답과 관련이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오늘의 힌트 속 `인만추` 뜻은 인위적인 만남을 추구라는 뜻으로 이와 상반되는 단어는 자연스러운 만남을 추구한다는 `자만추`가 있다.
 

[사진=MBC 에브리원 '대한외국인' 방송 캡처]


신조어 `인만추`와 `자만추`는 지난해 MBC 에브리원 예능프로그램 `대한외국인`에서 등장한 바 있다. 당시 `듣쓰말 퀴즈` 두 번째 주자로 나선 작곡가 겸 방송인 유재환은 줄임말 `자만추`의 뜻을 정확하게 혼자 맞춰 눈길을 끌었다.

특히 당시 유재환은 자만추의 파생어 `인만추`, `스만추`까지 설명하는 순발력과 재치를 보이기도 했다. 유재환이 언급한 `자만추`의 파생어 중 `스만추`는 `스터디 만남 추구`라는 뜻을 가진다.

한편 이날 잼라이브는 `잼라이브x기생충` 특집으로 꾸며져 영화 `기생충` 예매권 증정 이벤트도 같이 진행한다.
 

[사진=잼라이브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