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 속초 산불] 나경원 "강원도 산불, 전폭 지원…입법적 해결책 찾을 것"

2019-04-05 11:19
"조국, 본연 업무 내팽개치고 정치하려 해…사퇴가 마땅"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5일 강원 지역에 난 대규모 산불을 진압하기 위해 국회가 해야될 일을 모두 살펴보겠다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국회가 해야할 조치가 없을지 살펴보고, 정부 지원에 대해서 지원할 수 있도록 하고 우리가 입법적으로 해결할 것은 없는지도 살펴보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맘때쯤이면 화재가 반복되는데 이에 대한 근본적 예방책은 없는지 국회에서 살펴보겠다"면서 "행정안전위원회에서도 더 철저히 점검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이채익 의원은 산불 현황을 브리핑하고 한국당의 대응책에 관해 설명을 했다.

이 의원은 "한국당은 대형 재난으로 인식하고 피해상황 파악되는 대로 특별재난 지역은 정부에 9시에 선포하도록 새벽에 요구했다. 우리당도 초당적으로 대응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 의원은 "특별재난지역 선포와 구호자금 10억원을 강릉시 등 관계 지자체 지원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또 우선 초당적으로 지원하고 수습 뒤 화요일 정부 관계자의 책임을 물어보겠다고 덧붙였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