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디아스포라영화제 포스터 공개!

2019-03-26 09:01
5월 24일 ~ 28일, 인천시 중구 일대에서 개최

제7회 디아스포라영화제 공식 포스터[사진=디아스포라영화제 사무국]



오는 5월 24일(금) 개막식을 시작으로 5월 28일(화)까지 인천시 중구 아트플랫폼에서 개최하는 제7회 디아스포라영화제가 메인 포스터 디자인을 공개했다.

제7회 디아스포라영화제 포스터 디자인은 작년에 이어 독창적이며 감성이 깃든 디자인으로 주목받는 플락플락(flagflag) 스튜디오의 이경민 디자이너가 디자인했다.

나와 다른 타자를 편견 없이 포용하고 환대하는 디아스포라영화제의 기조와 올해 영화제의 슬로건인 ‘사이를 잇는’을 콘셉트로 해 작년 영화제 디자인의 키워드였던 ‘디아스포라 깃발’을 더욱 발전시켰다.

기존의 국가들의 상징이나 색, 혹은 메시지를 서로 엮어 새로운 깃발을 만드는 방식인 ‘디아스포라 깃발’에 영화제의 첫 번째 이니셜인 ‘D’를 넣어 통일감을 주었고, 서로 각기 다른 깃발을 이어 하나의 강력한 연대의 상징을 표현했다.

뿐만 아니라 실제로 깃발이 펄럭이는 모습을 그대로 담은 모션 포스터 형식을 시도해 영화제를 찾는 모든 이들을 환대하는 마음을 담아냈다.

이번에 공개된 제7회 디아스포라영화제 포스터는 영화제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SNS 등 온라인과 전국의 예술·독립영화관 등 오프라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인천 및 인천 인근 지역의 공공기관에도 비치될 예정이다.

올해 7회를 맞는 디아스포라영화제는 ‘디아스포라’를 주제로 영화 상영과 특별 강연, 전시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시도를 통해 지역의 내실 있는 영화제로 자리 잡으며 선주민과 이주민, 관객 모두에게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올해 역시 많은 기대에 힘입어 한층 더 내실을 다진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디아스포라영화제의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전체 상영작 및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5월 중 공식 홈페이지에서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