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윤지오 “’장자연사건 진실규명’ 지시는 국민청원 덕…국민과 문재인 대통령에 감사”

2019-03-19 00:01
문재인 대통령, 18일 장자연·김학의·버닝썬 사건 철저수사·진실규명 지시

고(故) 장자연 동료배우 윤지오가 문재인 대통령이 이른바 ‘장자연 리스트’ 사건에 대한 철저한 수사와 진실규명을 지시한 데 대해 국민과 문 대통령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윤지오는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변호인단에게서 기쁜 소식을 접했다”면서 “국민청원으로 이뤄진 기적 같은 일에 (국민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윤지오는 “10년 동안 일관되게 진술한 유일한 증인으로 걸어온 것이 힘을 발휘할 수 있다는 희망을 처음으로
갖게 됐다”면서 “함께 해주신 모든 분과 진실규명을 언급해준 문재인 대통령께 깊은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장자연 사건을 비롯해 클럽 ‘버닝썬’과 경찰 유착 의혹,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별장 성접대 의혹에 대해 검찰과 경찰이 명운을 걸고 철저하게 수사해 진실을 규명할 것을 지시했다.

앞서 청와대 국민청원에 올라온 ‘고(故) 장자연씨의 수사 기간 연장 및 재수사를 청원합니다’라는 제목의 청원에는 국민 66만여명이 동의했다.
 

고(故) 장자연 동료배우 윤지오가 18일 문재인 대통령이 이른바 ‘장자연 리스트’ 사건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지시한 데 대해 국민과 문 대통령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윤지오 인스타그램 캡처]


다음은 윤지오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남긴 글 전문이다.

증언전 변호인단으로 부터
기쁜 소식을 접하게되었습니다.

국민청원으로 이뤄진 기적같은 일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10년 동안 일관되게 진술한 유일한 증인으로
걸어온 지난날이
드디어 힘을 발휘할 수 있다는 희망을 처음으로
갖게되었습니다.

진실이 침몰하지 않도록
진실이 규명될 수 있도록
아직 국적을 포기하지 않은
대한민국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최선을 다해 여태껏 그래왔듯
성실하게 진실만을 증언하겠습니다.

함께 해주신 모든분들과
처음으로 진실규명에 대해 언급해주신
문재인 대통령님께
고개숙여 깊은 감사의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
.
.
#감사합니다 #문재인대통령 #국민청원 #고맙습니다 #진실규명 #증인 #윤지오
 

배우 고(故) 장자연(왼쪽)과 윤지오. [사진=윤지오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