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자진 출석' 승리, 8시간 30분 조사후 귀가…"마약 등 원하는 모든 조치에 임했다"

2019-02-28 09:15

강남의 유명클럽 '버닝썬' 경영부터 성접대 논란 등 각종 구설에 휘말린 빅뱅 승리(본명 이승현)가 28일 오전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에 자진출석, 조사를 마친 뒤 귀가하고 있다.[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마약 및 성접대 의혹을 받고 있는 빅뱅 승리가 경찰 조사를 마치고 귀가했다.

승리는 지난 27일 오후 9시 경 서울 종로구 내자동 서울지방경찰청에 자진 출석했다. 약 8시간 30분에 걸친 조사를 마친 그는 다음날 오전에야 경찰서를 나섰다.

그는 조사를 마친 뒤 취재진에게 "저와 관련된 모든 의혹에 대한 조사를 마쳤다. 마약과 같은 부분은 마약 수사대에서 원하는 모든 조치에 임했다"고 밝혔다.

이어 "각종 논란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화가 나 계시는 걸 알고 있다. 모든 의혹이 하루빨리 밝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조사받겠다. 언제든지 다시 불러주시면 조사에 성실히 임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도 "버닝썬 실소유주 의혹 및 성매매 알선 혐의"에 관한 질문에 관해서는 어떤 답이나 인정 없이 급하게 자리를 떠났다.

최근까지도 클럽 버닝썬의 이재로 재직 중이었던 승리는 지난 1월 MBC '뉴스데스크'가 보도한 버닝썬 폭행사건, 성폭행, 마약, 경찰유착 등 각종 의혹과 관련해 논란의 중심으로 떠올랐다. 이에 그는 즉각 클럽 버닝썬의 이사직을 사임, "군입대를 위해 모든 사업 경영에서 물러난다"고 말했다. 하지만 논란은 그치지 않았고 어제(27일) 해외투자자 성접대 의혹(연예매체 SBS FunE 보도), 베트남 '해피벌룬' 흡입 의혹(베트남 매체 'KENH14' 보도)까지 불거지며 경찰까지 내사 착수 했다.

경찰 조사에 앞서 승리는 "이번 논란과 수많은 의혹으로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치고 화나게 하고 심란하게 해 다시 한 번 죄송하다. 하루빨리 이 모든 의혹이 진상 규명될 수 있도록 성실하게 조사에 임하겠다"며 강하게 의견을 피력했던 바.

YG엔터테인먼트는 "승리가 모든 의혹에 대해 경찰 수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싶다는 의견을 전달해왔다. 조사 이후 허위 사실로 밝혀질 경우 공식 경찰 수사 요청은 물론 고소 고발을 통한 모든 법적 대응을 준비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거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