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O2O마케팅협회, '4차산업혁명 시대 생존전략' 세미나 개최

2019-02-20 21:24
마음연구소 염선미 소장 초청,"크리에이터의 핵심은 인간 본질을 되찾는 것"

마음연구소 염선미 소장이 특강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박신혜 기자]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이 시대의 아이콘인 크리에이터의 생존 전략에 대한 세미나가 부산에서 개최됐다.

지난 19일 부산문화콘텐츠콤플렉스 5층에서 '4차 산업혁명의 시대, 크리에이터의 생존 Tip"이란 주제로 진행됐다.

(사)O2O마케팅협회 주최로 열린 이번 세미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자 마련됐다.
 

"4차산업 시대, 우리의 준비 자세" 특강에 참석한, 참가자들이 경청을 하고 있다.[사진=박신혜 기자]


이날 강의를 진행한 염선미 소장은 "1차산업부터, 4차산업까지 진행되는 동안 혁명의 계기가 되었던 매개체들이 항상 존재해 왔다. 불, 전기, 컴퓨터 등의 매개체로 인해 산업이 발달 되면서, 인간의 역할이 점차 축소되어 왔다"며, "4차 산업 시대의 핵심인 AI, VR, 로봇, IOT 등의 등장으로 인공지능과 인간의 본격 경쟁이 예비 되어 있다. 그러나, 우리가 만물의 영장인 만큼, 4차 산업에 걸 맞는 '감성', 즉, '창조의 감성'을 가져야 한다. 우리 인간의 감성이 시대를 거치면서 기계화되어 오늘에 이른 만큼 이제는 인간 본질의 감성으로 회복하는 것이 우리가 4차 산업을 준비할 자세"라고 강조했다.

한편, (사)O2O마케팅협회는 O2O(Online to Offline) 소비시장의 육성, 확대와 O2O 시장 접근 활성화로 전국 중소상공인들의 자생적인 성장을 돕고자 지난 2015년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새로운 시대에 대한 비전과 전략을 탐색하는 담론의 장을 형성하고, 콘텐츠 분야의 창업과 창직 활성화하고자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O2O마케팅협회는 "4차산업혁명 시대 생존전략"의 소통 시리즈로, 오는 28일 부경대학교 미래관 소민홀에서 오전 11시부터 12시 30분까지, "4차산업 대비, 우리 자녀의 생존전략", "스카이캐슬 부산 상륙, 전적으로 믿으셔야 됩니다"라는 학생 진로 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