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CKL스테이지 수시 기획대관 프로그램 공모
2019-02-15 08:16
공연장·연습실·보유 장비·하우스 운영 지원
서울 중구에 위치한 CKL스테이지는 연극, 무용, 뮤지컬, 콘서트 등 다채로운 대중문화 공연을 즐길 수 있는 대중문화예술 전용 공연장이다.
CKL스테이지는 지난 1월 정기 기획 대관 프로그램 확정 이후, 2019년 수시 기획대관 신청을 받는다. 수시 대관신청을 하여 승인받은 공연은 공연장과 연습실 대관, 시설장비 사용, 하우스 운영을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 추진된 ‘2019년 CKL스테이지 창작·창업 간접지원 프로그램’에 추가로 선정된 작품은 기본 지원 사항 외에 추가 기술지원까지 함께 받을 수 있다.
수시 대관 신청은 대중문화공연 산업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진 공연단체나 개인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신청을 원하는 단체는 CKL스테이지 누리집에서 확정된 대관 일자를 제외한 잔여 일정을 확인 후 대관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문의 사항은 한콘진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창업지원팀에 연락하면 된다.
한편, 2019년 CKL스테이지의 라인업을 가늠할 수 있는 정기기획 대관 프로그램은 지난 1월 확정되었다. 올해는 전년보다 더 높은 수준의 대중문화공연단체와 공연예술인의 참여로 62개의 공연이 접수되었으며 이 중 12개의 프로그램이 확정되었다.
지난 1월 틴탑의 니엘과 천지의 단독 콘서트를 시작으로 상반기에는 현대무용단 모던테이블의 ‘다크니스 품바’, 인디밴드 슈가볼의 소극장 콘서트 ‘봄과 여름사이’, 홍대광의 소극장 콘서트 ‘LIGHT ON’ 등의 공연이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