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걸테크-고려대 로스쿨·법창의센터, 업무협약 체결

2019-01-31 09:51
상호자문, 공동연구, 세미나 등 공동개최
법률 시장 디지털 변화 선도

조현준 리걸테크 대표(오른쪽 둘째)와 안진우 변호사(오른쪽 첫째)가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 및 고려대 법창의센터 관계자들과 사업협력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리걸테크 제공]


리걸테크는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이하 ‘대학원’) 및 고려대 법창의센터(이하 ‘센터’)와 사업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측은 상호 자문, 공동 연구, 학술세미나 공동 개최를 포함한 다양한 업무에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조현준 리걸테크 대표는 "이번 협약은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이 사학 최초로 리걸테크 산업을 발전시키고자 하는 첫 의지를 보여준 것으로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면서 "앞으로 다양한 노력을 통해 리걸테크 산업의 발전을 위해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협약에 참여한 안진우 변호사는 “리걸테크 산업의 발전은 시대의 흐름이고 변호사도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나가야 한다”며 “모교인 고려대에서 리걸테크에 대한 비전을 공유할 수 있어서 영광”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리걸테크는 2015년 11월 설립된 국내 리걸테크놀로지 분야 선도 기업이다. 리걸테크놀로지는 법률(Legal)과 기술(Technology)을 융합한 용어로 리걸테크는 법률 토탈 플랫폼 ‘변호사님닷컴’, 지능형 법률검색서비스 ‘리걸서치’, 변호사 협업공간 ‘리걸오피스B’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