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리, 2년 연속 학부모에게 인정받다…독서토론논술 브랜드 ‘1위’
2019-01-25 09:15
한우리열린교육은 독서 교육 프랜차이즈 브랜드 ‘한우리독서토론논술’이 25일 ‘2019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에서 2년 연속 독서토론논술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올해로 14회를 맞은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은 교육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우수 교육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한우리는 29년 간 국내 독서 교육 업계를 선도해 왔다는 점과 별도의 연구소를 통해 매월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는 점 등이 높게 평가됐다.
한우리의 독서 교육 프로그램은 통합적 독서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비판적 읽기능력, 창의적 문제해결능력, 논리적 표현능력을 효과적으로 키울 수 있게 돕는다.
정규 프로그램은 6세부터 고등학생까지, 총 12단계로 구성된다. 유아 발달 특성에 맞춘 수업으로 기초 국어 능력과 상상력 향상을 돕는 ‘꿈꾸는 새싹’, 교과 연계 독서를 통해 배경지식을 확대하고 토의·토론을 하며 창의적·비판적 표현력을 키우는 초등학생 대상 ‘생각하는 나무’가 있다.
또 중고등 교과 과정과 연계된 통합 논·구술 활동을 하며 전략적 독해력과 고등사고력을 키우는 ‘소크라테스’ 등이 있다. 이외 심화 프로그램으로는 한국사, 세계문화·지리, 세계사 등 사회 교과목 심화 학습과 독서토론논술을 함께하는 초등 4~6학년 대상 ‘통합 사회 뛰어넘기 시리즈’가 있다.
한우리독서토론논술 조호성 교육사업본부장은 “올해도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게 돼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인성, 창의력, 표현력 향상을 위한 독서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