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호 준장, 제37대 해병대 교육훈련단장 취임

2018-12-17 15:11

제37대 해병대 교육훈련단장으로 취임한 이재호 준장. [사진=해병대 교육훈련단 제공]


해병대 교육훈련단은 17일 부대 내 행사연병장에서 제37대 이재호 해병대 교육훈련단장(학사 80기) 취임식을 거행했다고 밝혔다.

전진구 해병대사령관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주요 군 지휘관과 포항지역 기관 및 단체장을 비롯한 내외 귀빈, 현역 장병 및 군무원이 참석해 신임 교육훈련단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행사는 개식사를 시작으로 국민의례, 인사명령 낭독, 군기(지휘권)이양, 열병, 해병대사령관 훈시, 이·취임사, 폐식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재호 신임 해병대 교육훈련단장은 해병대사령부 화력과장, 해병대 1사단 포병연대장, 해병대 6여단 부여단장, 합참 인사지원과장, 해병대사령부 화력참모처장 등 해병대 전방부대와 우리 군 주요부대에서 임무를 수행하면서 세심하고 탁월한 업무수행능력을 갖춘 해병대 교육훈련단장의 최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이재호 교육훈련단장은 취임사를 통해 “강인한 교육훈련을 통해 해병대 교육훈련단이 배출한 해병들 가슴속에 해병대의 정신과 DNA가 살아 숨 쉬는 참 해병이 양성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이임한 김정학(학군 32기) 준장은 해병대사령부 전력기획실장으로 자리를 옮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