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일산자이 3차'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 유치

2018-11-30 10:44

'일산자이 3차' 조감도. [제공=GS건설]


GS건설은 오는 12월 분양 예정인 '일산자이 3차'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 유치를 확정지었다고 30일 밝혔다.

고양시와의 협의에 따라 입주자 동의서 수령 등의 절차를 거치게 된다. 이는 최근 정부가 사립 유치원 공공성 강화 방안의 핵심으로 국공립 유치원과 어린이집 공급 확대 방침을 정한 데 기인한다.

GS건설은 이달 초 분양한 '탑석센트럴자이'에도 의정부시와 협의해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을 유치했다. 내년 8월 입주를 앞둔 고양시 '킨텍스 원시티'도 입주민 97%가 동의해 입주 시점에 맞춰 국공립 어린이집이 조성될 예정이다.

GS건설 관계자는 "현재 위시티 내 국공립 어린이집이 단 2곳에 불과한 만큼 일산자이 3차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 유치는 어린 자녀를 키우는 부모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입주민 자녀들에게는 어린이집 모집 인원의 70%가 우선 배정된다.

일산자이 3차는 지하 2층~지상 32층, 10개동 총 1333가구로 구성된다.

단지 인근에 경의중앙선 백마역.풍산역, 지하철 3호선 마두역 등이 위치하고, 서울외곽순한도로와 고양대로 등 광역도로망도 가깝다. 또 입주 시점 이전인 2020년 11월, 서울~문산 고속도로가 개통되면 서울 상암지구 및 마곡지구까지 1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학군의 경우 원중초, 은행초, 양일중, 풍산풍동중 등 일산 위시티 자녀만 다니는 초중학교가 모두 도보 거리다. 서울대 진학률이 높은 고양국제고와 저현고도 위시티 내에 있다.

일산자이 3차 분양 홍보관은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위시티로 24 태종빌딩 101호에 자리하고 있다. 모델하우스는 일산 동국대병원 사거리에 다음 달 중순 개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