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2018 하반기 신규공직자 직무교육

2018-11-18 11:08

[사진=광명시 제공]


경기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지난 12~16일까지 신규공직자 23명을 대상으로 ‘1차 2018년도 하반기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공직자로서 첫발을 내딛는 신규공직자에게 기본적인 직무내용을 알려 업무 추진에 도움을 주고, 광명시 시정 방향 및 철학을 공유해 공직자로서의 갖추어야 기본자세를 내면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서는 선배공직자와 전문강사가 직무·전산사용 교육, 공직의 의미 및 후생복지 안내, 청렴교육, 홍보교육, 시정목표, 광명의 역사, 현황 및 도시재생 등 현안 등 시 공직자로서의 자긍심 제고에 도움을 주고 숙지해야 할 내용의 강의를 진행했다.

또 선배와의 대화에서는 시 고위 공직자가 자신의 오랜 공직 경험에서 나온 정책 판단 노하우와 대인관계법, 자기만의 스트레스 해소법 등을 진솔하게 이야기해 줘 후배들이 공직생활에 적응하고 공직 마인드를 확립하는 데 도움을 줬다.

특히 현장학습은 ‘지속가능한 광명시 발전방향’을 주제로 진행돼 신규공직자들이 광명시 주요시설 및 관광지, 전통시장 등 현장을 다니며 시민과 직접 소통하고 광명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박승원 시장은 “신규공직자들은 광명시의 미래 주역이다”며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패기와 열정이 시정에 좋은 영향을 미쳐, 시민과 공직자 모두 웃을 수 있는 광명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시는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광명평생학습원에서 신규공직자 25명을 대상으로 ‘2차 2018년도 하반기 직무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