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스마일하우스 3호’ 개소
2018-11-12 10:12
- 경계선 지능 아동들을 위한 주거공간 및 생활쉼터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경기도 안산 단원구에 경계선 지능 아동을 위한 그룹홈 ‘스마일하우스 3호’를 개소했다고 12일 밝혔다.
경계선 지능 아동은 IQ 71~84 수준의 지능으로 인해 학습과 일상 생활에 지장을 받을 수 있는 아이들을 지칭한다. IQ 70 이하의 경우 지적장애인으로 분류되어 각종 국가 지원을 받을 수 있으나, 경계선 지능 아동들의 경우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경계에서 그 어떤 쪽에서도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다.
특히 희망스튜디오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경계선 지능 아이들이 우리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민관 협력 모델 구축을 주도했다. 보건복지부를 통해 정부 인가 기관으로 등록, 매년 운영비를 지원 받을 수 있도록 하는 한편, LH공사와 협력해 임대주택 후원 및 경계선 지능 아동 맞춤형 시설로 리모델링 지원을 받았다.
희망스튜디오는 스마일하우스 3호 개소를 기념하기 위해 지난달 말부터 이달 초까지 스마일게이트 그룹 임직원 및 희망스튜디오 후원자들을 대상으로 생활용품, 식기류, 의류 등을 물품을 기부하는 행사를 진행 했다. 그 결과 의류 건조기, 주방용품, 겨울 외투 등 300 여 점이 넘는 물품이 스마일하우스 3호 아이들에게 전달 됐다.
또한 스마일게이트 그룹 임직원 및 희망스튜디오 후원자들은 스마일하우스에서 생활할 아이들을 위해 선물 꾸러미 포장, 입주 청소 등 각종 봉사활동에도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한편 희망스튜디오는 학대 피해로 고통 받는 사각지대 아이들을 통합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그룹홈 공간 지원 사업 스마일하우스와 전문 심리상담지원 사업 스마일테라피를 함께 진행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