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엘, 한국무역협회 온라인 쇼핑몰 'Kmall24' 홍보대사 위촉

2018-11-12 10:28

[사진= 한국무역협회 제공]


한류 아이돌 가수 사무엘이 한국무역협회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플랫폼 Kmall24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해외 소비자 전용 플랫폼 Kmall24는 우리 중소기업의 상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쇼핑몰로, 이곳을 통해 매년 70개 이상의 국가로 우리 상품이 팔려나가고 있다. 사무엘은 보다 효과적인 우리 기업의 온라인 수출 마케팅을 위해 11월부터 Kmall24의 첫 홍보대사가 됐다.

사무엘은 전 세계 한류 팬들이 Kmall24를 통해 우리 기업의 우수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국내 유명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인 사무엘은 영어권과 중국어권의 대표 SNS인 인스타그램과 웨이보에 각각 100만 명 이상의 팔로어를 보유하고 있는 몇 안 되는 한류 스타이며, 특히 최근에는 중국 웹 예능 경연대회 최종 우승까지 거머쥐었다.

사무엘은 “Kmall24는 전 세계에 우수한 한국 상품을 알리고, 저는 매력적인 한국 대중문화를 알린다는 점에서 많이 닮아 있다고 생각한다. 한국 상품의 글로벌 수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한국무역협회 kmall24의 첫 번째 홍보대사가 되었다는 사실에 더 막중한 책임을 느끼고,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무역협회 신선영 실장은 “국내 온라인 수출 초보기업의 다수는 해외마케팅 인력의 부재로 인해 해외마케팅에 대한 니즈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에 집중하기 어려운 실정”이라면서 “해외 인지도가 높은 한류 스타와 한류 온라인 플랫폼 Kmall24를 통하여 우리 기업 상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좋은 성과를 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