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PC방 살인 사건 피해자가 매니저에 보낸 카톡 보니...

2018-10-19 08:12
"혼자 계속 영업방해하더니 경찰부르고"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쳐]



강서구 PC방 살인 사건이 국민의 공분을 사고 있는 가운데 PC방 관계자가 그날 사건에 대해 밝혔다.

18일 해당 PC방 관계자는 페이스북을 통해 "당시 사건을 둘러싼 각종 루머와 잘못된 진실을 바로 잡기 위한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고 말했다,

관계자는 먼저 보도가 잘못된 부분을 꼬집었다. '피해자의 불친절로 인한 시비가 있었다'라는 보도에 대해 "CCTV 확인한 결과 가해자가 피해자에게 자리를 치워달라고 요청했고 피해자는 손님의 요청 즉시 자리를 정리했다. 그후 가해자가 한차례 자리를 더 닦아 달라고 요청했고, 피해자는 즉시 손걸레를 빨고 자리를 닦았다. 2번의 요청을 바로 처리해줬는데 어디가 불친절한 지 모르겠다. 평소에도 손님들과 친해지고 굉장히 성실한 친구였다"라고 해명했다.

이어 보도가 안 된 부분이라며 "사건 당일 보도에는 경찰의 1차 출동이 있었던 내용이 없었다. 아르바이트 교육 시 '손님과 시비가 있고 시비가 커질 경우 즉시 경찰에 신고하라'고 교육한다. 피해자는 교육받은 대로 시행했고, 경찰이 1차 출동했다. 약 15분간 경찰이 중재했고 가해자와 가해자 동생을 매장 밖으로 내보낸 후 경찰은 아무런 조치 없이 복귀하고 그 이후에 가해자 형제는 피해자를 살해했다. 경찰의 1차 출동 후 약 10~15분 만에 일어나는 일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피해자는 경찰이 가고 난 뒤 매장 관리자에게 카톡을 남겼다. 관리자에게도 죽여버리겠다고 했는데 과연 경찰이 출동 하였을때 이와 같은 내용을 말을 안했을지가 의문이고, 피해자는 이 카톡을 남긴 뒤 약 15분 뒤에 사고를 당한다"라고 덧붙였다.

관계자는 "경찰의 입장에서는 1차 출동시 신변에 위협이 될만한 내용은 이야기를 안했고 영업방해만 이야기를 했다고 해서 그대로 갔으며 아직까지 밝혀지고 있는 내용이 많고 경찰 측은 무슨 이유에서인지 수사종결을 빨리 하려고만 한다"라며 "제발 제대로된 진실과 제대로된 처벌을 꼭 받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지난 14일 오전 8시10분 강서구 내발산동의 한 PC방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던 A씨(20)가 흉기에 찔려 숨지는 사건이 발생했다. 당시 PC방을 찾은 B씨(29)는 A씨가 불친절하다는 이유로 실랑이를 벌인 뒤 흉기를 가지고 돌아와 A씨를 향해 수차례 휘둘렀다. A씨는 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숨졌다.

이날 서울 강서경찰서는 살인 혐의로 A(29)씨를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A씨는 이날 오전 8시 10분께 강서구의 한 PC방에서 아르바이트생 B씨를 흉기로 수차례 찔러 살해한 혐의를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