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케미칼, 환경 정화 캠페인 전세계 50곳에서 진행

2018-10-18 09:43
- 다우케미칼 임직원, 가족, 고객 등 약 4500명 참가해 1만8000kg 이상 쓰레기 수거
- 한국다우케미칼, 인천과 진천 해안 및 저수지 일대에서 해양 정화 활동 펼치며 캠페인 동참

PullingOurWeight 캠페인에 참여한 한국다우케미칼 임직원과 가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다우케미칼]


다우케미칼은 해양 플라스틱 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미국의 비영리 환경단체인 해양보전센터 및 각 지역 단체와 함께 세계 50여 곳에서 해양 쓰레기 정화의 일환인 #PullingOurWeight 클린업 캠페인을 펼쳤다고 18일 밝혔다.

#PullingOurWeight라고 불리는 이번 캠페인은 참가자들이 개인당 최소 1.8kg 이상의 쓰레기를 수거하도록 독려하는 행사다. 1.8kg 한 사람이 하루 동안 배출하는 쓰레기의 평균량이다.

지난 한 달 동안 4500명 이상의 다우케미칼 임직원 및 가족이 고객사 및 관계자들과 함께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는 단일 캠페인 기준 다우케미칼 역사상 가장 많은 봉사자 수에 해당한다. 캠페인을 통해 수거된 해양쓰레기만 1만8145kg에 달한다.

한국다우케미칼 역시 유우종 대표이사를 포함한 약 90여명의 직원들이 지난 9월 15일과 10월 11일 인천과 진천의 해변 및 저수지 일대에서 환경 정화 활동을 펼쳤다. 폐타이어, 폐자재 등 약 200kg 이상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짐 피털링 다우케미칼 대표(CEO)는 "다우케미칼은 해양보전센터에서 진행하는 전 세계 해안 청소 및 해양 플라스틱 제거 활동을 오랫동안 지원해 왔다”며 “다우케미칼은 정부, NGO 및 기타 업계 관계자들과의 전 세계적, 지역적 협력을 통해 폐기물을 재활용하기 위한 혁신적인 기술개발, 이미 존재하고 있는 쓰레기 수거, 그리고 폐기물이 환경에 유입되는 것을 막기 위해 이니셔티브를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