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부교육청, 연평지역 사이언스 데이 창의융합 과학놀이마당 개최
2018-10-15 09:55
연평 초,중,고 학생들과 함께 음악이 흐르는 별빛 과학축제 즐기기
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공덕환)은 지난11일부터 12일까지 연평도에 위치한 연평초중고등학교에서 연평초·중·고 학생, 학부모 및 군인가족 (250명)이 참여해 연평지역 사이언스 데이 과학놀이마당 행사를 실시하여 큰 인기를 끌었다.
교육청은 우수한 과학프로그램 체험기회를 제공하고자 사이언스 데이 과학놀이마당을 계획했으며, 이번 행사는 올해 들어 두 번째로 연평초중고등학교에서 실시되었다. 특히, 이날에는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 후원으로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들과 함께하는 별빛음악회를 개최하여 즐거운 과학놀이마당이 운영되었다.
11일 첫날에는 인천연안초등학교 우석민 교사가 희망 학생 70명을 대상으로 천체 관측교실 강의를 했으며
12일 둘째날에는 중고등학교 학생 대상으로 관교여중 장훈동 교장이 “창의성과 미래”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으며, 초등학교 학생 대상으로는 운동장에서 비누방울 날리기, 연날리기 등의 전통 과학행사가 진행되었다.
이날 공연은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후원하여 도서지역 학생들에게 음악과 함께하는 예술 공연활동이 진행되었고, 군인 70명이 함께 참여하여 200명의 관객이 모여 특별한 연평도의 별빛 음악축제가 벌어졌다.
이날 행사에 참여했던 연평고등학교백령고등학교 학생은 “연평도에서 과학놀이마당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과학을 알고 느끼는 유익한 시간이었고, 예술의 전당에서나 들을 수 있는 음악을 연평도에서 들을 수 있는 시간을 가져 너무 감사하다.”는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