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샤인머스캣’ 중국수출 위한 준비에 박차!

2018-08-30 14:08
전자상거래 플랫폼 MD, 인민화보 기자 초청 ‘팸투어’

[사진=상주시 제공]

지난 29일 상주시청 대회의실에서 황천모 상주시장과 정재현 상주시의회 의장 등은 샤인머스켓 팸투어를 위해 상주시를 방문한 중국 전자상거래업체 상품구매책임자(MD) 및 중국 관영언론 기자와 함께 상주시 농특산물 수출 확대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aT 베이징지사(송두류 과장)의 제안으로 추진된 팸투어는 상주의 프리미엄 샤인머스캣포도를 중국 주요 신선식품 전자상거래 플랫폼에 소개해 중국 수입 과일 시장의 대표적 히트상품으로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징동, 본래생활, 춘보, 위해태산, 상해 등 중국 최고의 전자상거래업체 MD들과 중국 관영언론인 인민화보 기자가 초청됐다.

MD 6명과 인민화보 기자는 오는 31까지 상주시의 샤인머스캣포도 수출단지들을 방문해 고품질의 샤인머스캣을 직접 보고 맛보며 중국 시장에 샤인머스캣포도를 수출하기 위한 협의를 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중국 MD들의 상주 샤인머스캣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하고, 상주시 신선농특산물의 대중 수출 확대에 대한 심도 있는 대화를 주고받는 등 상주시의 수출활성화와 수출 경쟁력 제고에 좋은 기회가 됐다.

황천모 상주시장은 “맛과 향이 최고인 상주 샤인머스캣이 중국으로 수출돼 중국인의 입맛 또한 사로잡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