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이자 의원, 공약이행 위해 '국토교통부 국토정책관' 면담
2024-05-03 14:59
'지역활력타운 공모사업' 인구감소 지역 스마트팜 혁신밸리 대상 지역 정착 지원
임이자 국회의원(국민의힘, 상주·문경)은 상주시에 ‘2024년 지역활력타운 공모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주무 부처인 국토교통부 국토정책관 안세창 국장과 장순재 지역정책과장 등과 간담회를 통해 상주시의 해당 사업 최종 선정 적합성을 역설했다.
‘지역활력타운 공모사업’은 인구감소 지역의 스마트팜 혁신밸리 교육생 등 귀농인을 대상으로 지방 이전을 유도하고 지역 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생활 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임이자 의원의 대표적인 선거 공약인 ▲청년·귀농인 주거 공급 확대와 ▲스마트팜 기반 농업수도 조성과 관련된다.
사업은 총사업비 약 370억원 규모로 ▲주택 60호가 지어지며 ▲농산업 창업, 주민커뮤니티, 아이돌봄 기능을 하는 상상플랫폼과 ▲유아친화형 상상체육센터 ▲친환경 스마트 주거단지 등이 조성된다.
이에 대해 담당 국·과장은 ‘공모사업 평가 과정에 상주시의 노력이 심도 있게 검토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임 의원은 밝혔다.
해당 공모사업은 응모 접수 30개 사업에 대해 8개 부처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현장평가 대상 15개 사업지로 추려졌으며, 오는 8일에는 최종 종합평가를 통해 대상지 10개소가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임 의원은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공약의 조속한 실현을 위해 국토부, 농림부 등 관련 업무 부처들과 열심히 소통하고 있다”며 “신속하고 확실한 지역 공약 완수를 통해 상주와 문경의 정주 여건을 대폭 개선하고 인구 증가 효과를 도모하겠다”는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