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브지티 정규택 대표, 올해의 대한민국 신지식인 인증

2018-07-19 18:09
- AI 딥러닝기술 활용한 스마트홈 얼굴인식보안로봇 개발

 

파이브지티는 정규택 대표가 한국신지식인협회가 주관하는 ‘제31회 신지식인 인증식’ 행사에서 정보통신 분야 신지식인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행정안전부 산하의 대한민국신지식인협회가 주관하는 ‘신지식인 선정사업’은 지난 1988년 다양한 분야에 걸친 지식정보를 사회적으로 공유해 국가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시행하는 사업이다. 올해로 31회를 맞은 이번 행사는 각계 전문위원단 심사를 거쳐 신지식인을 선정한다.

정 대표는 인공지능(AI) 딥러닝기술을 활용한 스마트홈 얼굴인식보안로봇 ‘유페이스키(Ufacekey)’를 개발해 대한민국 정보통신 분야에 기여한 점과 함께 첨단 기술 연구, 사회공헌 등의 공로도 인정받았다.

파이브지티는 ‘인간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해야 한다’는 철학과 사명을 갖고 보안 얼굴인식분야를 포함해 소방화재감지분야, 소음제어분야, 엔지니어링분야, 산업디자인분야 영역에서 다각적인 연구와 제품개발에 힘쓰고 있다. 특히 보안 얼굴인식 분야는 국내 유일 토종 기술로 개발한 얼굴인식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보안 시장을 이끌며 가정용 얼굴 인식 보안 업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정 대표는 “앞으로도 파이브지티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고객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연구 및 개발을 지속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가정용 얼굴인식 보안 로봇 유페이스키(모델명 GTFR-6000)는 사용자의 얼굴에서 4만여 개의 특징을 포착해 얼굴을 인식해 화면을 바라보면 1초 이내에 인증이 되어 문을 열어준다. 일란성 쌍둥이도 구별할 정도의 정확한 인증률을 가지고 있으며 적외선 카메라를 사용한 생체인증방식으로 사진이나 동영상을 이용한 인증이 절대 불가능하다. 위급 상황 경보 시스템도 탑재돼 범죄 예방에도 효과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