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세구의 포토다이어리] 오늘의 컷

2018-04-27 00:00

[연합뉴스]

▶남북정상 이곳에서 만난다
경기도 파주 판문점 공동경비구역 군사분계선 앞에서 북측 병사들이 평소와 같이 경계근무를 서고 있다. 27일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여기서 처음만나 악수를 나눌 예정이다.

 

[연합뉴스]

▶'봄이 온다'
남북정상회담을 하루 앞둔 26일 오후 경기도 파주시 통일대교 인근에서 한반도기 뒤로 육군 장병이 이동하고 있다.


 

[연합뉴스]

▶남북정상회담 성공을 기원하며
남북정상회담을 하루 앞둔 26일 광화문광장에서 강병인 캘리그라피 작가가 회담 성공을 기원하는 대형붓글씨를 쓰고 있다. 내용은 '평화는 봄이요 꽃이라'이다.

 

[사진=롯데백화점 제공]

▶이것이 달고기
남북정상회담 만찬 메뉴에 포함된 달고기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직원들이 달고기를 선보이고 있다. 몸체에 달 같은 둥근 점이 있는달고기는 부산지역에서 많이 잡히는 생선으로 구이나 전으로 즐겨 먹는다. 

 

[사진= 함양군 제공]

▶짝짓기하는 오색딱따구리
경남 함양군 함양읍 백연리 한 야산에서 우리나라 텃새인 오색딱따구리 부부가 고목에 둥지를 틀고 짝짓기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그리운 이름'
국가보훈처 초청으로 재방한한 6·25 전쟁 미군 유가족들이 지난 25일 서울 용산구 전쟁기념관을 찾아헌화, 참배 후 전사자 명비에 새겨진 고인의 이름을 찾고 있다.

 

[연합뉴스]

▶'무럭무럭 자라라'
26일 오전 서울 농협하나로마트 양재점 하나로 새공원 텃밭에서 이수현 농협유통 대표이사(뒤)와 임직원들이 어린이집 원생들과 더덕 등에 물을 주며 농부 현장체험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