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남북·북미 정상회담 두고 “北 9번째 위장 평화쇼”

2018-03-23 17:15
“북한이 3대에 걸쳐 너무 많은 거짓 평화 공세를 해와”

천안함 살펴보는 자유한국당 의원들 [사진=연합뉴스]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23일 제3회 서해수호의 날을 맞아 평택 2함대와 천안함·제2연평해전 추모 안보공원을 찾았다. 그는 “북한은 3대에 걸쳐 8번의 ‘위장 평화쇼’를 했다. 지금 김정은이 하는 (대화 제의는) 9번째”라고 주장했다.

홍 대표는 이날 평택 2함대 사령부와 안보공원을 방문한 자리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히면서 “이번 9번째가 거짓말이 아니라고 믿기에는 그사이 북한이 3대에 걸쳐 너무 많은 거짓 평화 공세를 해왔다”고 지적했다. 홍 대표는 “이번에는 전쟁 없는 남북한이 되기 위해 우리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천안함을 보며 다시 생각하게 된다”고 말했다.

홍 대표는 이날 오전 국립 대전현충원에서 열린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한 후 평택을 찾아 천안함 용사 고(故) 문규석 원사의 어머니가 운영하는 식당에서 점심을 먹었다. 이어 평택 2함대 사령부와 평택 2함대 안보공원 등을 방문했다.

홍 대표와 함께 한 김무성 의원은 천안함·제2연평해전 추모 안보공원을 둘러본 후 기자들에게 “천안함 (폭침)은 북한이 했던 게 틀림없다”며 “김영철이 왔을 때 (여당) 국회의원들 입에서 ‘북한 소행이라는 증거가 없다’는 발언이 나온 것은 같은 국민으로서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사항”이라고 꼬집었다.

김 의원은 “그런 사고를 갖고 남북정상회담을 해서 과연 성공할 수 있을 것인가”라며 “제일 중요한 것은 우리 국민들의 정신무장을 해제시켜서는 안 된다는 점”이라고 덧붙였다.

다만 “한국당도 남북정상회담과 미북정상회담이 성공적으로 잘 되길 바란다”며 “이를 성공시키기 위해서는 완전한 (비핵화) 합의가 될 때까지 대북제재와 한미연합훈련을 더 강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