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전국 돌며 ‘찾아가는 MD상담회’ 개최

2018-02-14 11:39

홈앤쇼핑은 오는 23일 전북지역을 시작으로 16개 지방자치단체를 순회하며 ‘찾아가는 MD상담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해당 지역에 소재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설명회는 홈앤쇼핑 MD와의 1:1 상담을 통해 TV홈쇼핑 입점 및 홈쇼핑 유통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은 물론 상품 관련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홈앤쇼핑은 지난해에만 총 70회의 상담회 및 설명회를 운영했다. 향후 더 많은 중소기업들에게 홈쇼핑 입점 노하우와 기회 제공을 위해 오는 2020년까지 그 횟수를 80회까지 확대할 방침이다.

특히 16개 지방자치단체와 공동으로 진행되는 이번 상담회는 홈쇼핑 입점의 기회까지 제공된다. 홈앤쇼핑의 대표적 판로지원 사업인 일사천리 사업의 일환으로 상담회를 통해 선정되는 각 지역 우수 중소기업 상품들을 TV홈쇼핑 론칭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우수한 상품력에도 마케팅과 영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에게 홈쇼핑 진출의 진입문턱을 낮추기 위해 매년 상담회를 확대해 오고 있다”며 “이번에 전국적으로 개최하는 상담회를 통해 지역 우수상품을 발굴하고 홈쇼핑에 연착륙할 수 있는 디딤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홈앤쇼핑 사옥 전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