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농기센터, 미래산업 곤충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2018-02-05 08:53
곤충 사육·가공·마케팅 등 곤충산업 전문인력 양성

청주시 농기센터가 교육생들과 함께 곤충아카데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 청주시농기원 제공]


청주시농업기술센터가 곤충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곤충아카데미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곤충의 생태와 기능을 이해하고 곤충을 활용한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과 6차산업 모델 발굴로 소득창출과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교육 과정은 총 22회차 113시간으로, 3월 2일부터 5월 11일까지 이론 53시간, 실습 36시간으로 이루어지며, 현장 견학을 24시간으로 강화했다.
또 곤충상품개발과 마케팅 등 학습자 중심의 교육프로그램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모집 대상은 총 50명으로 곤충 사육을 희망하거나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오는 9일까지 청주시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 병리곤충팀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한편 청주시농업기술센터는 2015년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곤충산업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 지정돼 2017년까지 곤충아카데미 교육과정을 통해 교육생 총 77명을 양성했으며 이들 상당수가 곤충을 사육하거나 창업을 계획하고 있다.

최동운 청주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미래 성장동력 산업 중 하나인 곤충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곤충전문인력양성 교육을 강화하고, 곤충산업 융·복합 교육센터 건립 등 곤충산업 인프라 구축으로 청주시를 중부권 최고의 곤충산업 메카로 육성할 계획을 갖고 있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