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왁자지껄] 가상화폐 거래소 폐쇄 두고 갈리는 찬반…"사적 도박도구 중 하나" vs "주식시장도 폐쇄해라"
2018-01-11 13:11
박상기 장관 "우려 커…가상화폐 거래소 폐쇄까지 목표"
법무부가 가상화폐 거래소 폐쇄를 목적으로 거래 금지 법안을 준비하고 있다는 발언에 누리꾼들의 찬반 의견이 쏟아지고 있다.
먼저 가상화폐 거래소 폐쇄를 환영하는 누리꾼들은 "가상화폐 거래소 폐쇄 찬성합니다. 블럭체인기술은 존중하지만 진정한 가상화폐로써 사용되기 위해서는 전 세계적 화폐 통일이 이루어져야 가능합니다. 현재 가상화폐 거래소는 가상 도박장과 마찬가지입니다. 기존에 규제할 만한 법규가 없어 통제되지 못했을 뿐이지 진작에 통제되어야 마땅했을 것입니다. 여러분 얼른 정신 차리고 도박장에서 나오세요(hk****)" "법무부 장관의 가상화폐 도박규정 거래소 폐쇄는 잘한 결정. 환영한다. 화폐도 아닌 수많은 사적 도박 도구 중 하나일 뿐(la****)" "훌륭하신 법무부 장관님. 가상화폐 거래소를 즉시 폐쇄시켜 주십시오(hi****)" "가상화폐 거래소는 반드시 폐쇄 시켜야 한다. 더 확대돼 국민이 도박에 빠지게 하면 안 됨. 도박에 손댄 인간들 징징대겠지만… 미래를 위해서는 과감한 결정 필요(vk****)" 등 댓글을 달았다.
하지만 일부 누리꾼들은 "가상화폐 거래소 폐쇄 자체가 거품 붕괴를 초래하는 거 아닌가? 바보이거나 개미들 피해보든지 말든지 상관없거나. 강남 집값이나 잡아라. 이런 논리라면 직방을 폐쇄해야 되는 건가?(qp****)" "가상화폐 거래소 투기라서 폐쇄할 거면 주식시장도 폐쇄해주세요. 가상화폐는 투기고 주식시장은 투자입니까? 주식시장에서 일반투자자들이 성공할 확률이 낮아도 왜 계속 돈 넣게 하는 건지. 알다가도 모를 일이네요(k8****)" "강원랜드는 왜 열어두는데? 스포츠토토는 왜 국가가 파는데? 변동성이 높아서 폐쇄한다면 파생상품 거래소는 왜 안 닫는데? 진짜(yo****)" 등 댓글로 이를 반대했다.
이어 "폐쇄 일정을 구체적으로 공개할 수는 없지만 관련 부처와 합동으로 중간에 여러 대책이 마련돼 집행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