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美 광고제작 대행사 ‘데이비드&골리앗’ 인수

2017-12-14 13:38
-미국 현지 유명 광고제작 대행사 ‘데이비드&골리앗’ 100% 지분 인수
-기아차 미국판매법인 광고제작 대행권 및 현지 광고주 대거 확보

[사진=이노션 제공]



이노션 월드와이드가 세계 최대 광고 시장인 미국에서 광고 대행사를 인수하는 등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이노션은 미국 로스앤젤레스 소재 독립 광고 대행사인 ‘데이비드&골리앗(D&G)’을 인수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노션은 이번 인수를 통해 D&G의 지분 100%를 보유하게 됐다. D&G의 지난해 연간 실적은 매출총이익 약 490억원(이노션 연결 회계기준 적용 추정치)이다.
D&G는 영화제작사 ‘유니버설 스튜디오’, '왕좌의 게임' 시리즈로 유명한 유로 케이블 채널 ‘HBO’, 미국 패스트푸드 업체 ‘잭인더박스’ 등 현지 유명 브랜드의 광고제작 대행을 맡고 있다. 지난 18년간 기아자동차 미국판매법인을 대행하기도 했다.
이노션은 이번 인수를 계기로 세계 최대 광고 시장인 미국에서 사업을 적극 확장할 방침이다.
2016년 캔버스 월드와이드 론칭을 통해 미국 시장 미디어 사업에 본격 진출한 데 이어 이번에 D&G를 인수하면서 크리에이티브·미디어·데이터 기반 서비스를 아우르는 통합형 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이노션은 D&G 인수로 이노션 미국법인과의 시너지도 극대화할 계획이다. 이노션 미국법인이 강점을 보이고 있는 데이터 사이언스 분야가 D&G 자체 사업 영역 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미국 미디어 대행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캔버스 월드와이드와 협력을 통해 통합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안건희 이노션 글로벌 CEO는 “이번 D&G 인수를 통해 이노션의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역량이 한 단계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해외 인수·합병과 지속적인 투자로 진정한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