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전자정부 추진성과 대통령 표창 수상

2017-11-30 10:48
정보화 추진 역량 수준 4년 연속 ‘가’ 등급 달성

 

충청북도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17년 대한민국 전자정부대상 시상식에서 기관장 이하 전 직원의 정보화 추진 역량 지속 향상과 전자정부 발전에 기여 한 공로로 대통령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매년 공공과 민간을 대상으로 ICT 기술을 활용한 전자정부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정부포상을 실시하고 있으며, 우리 도는 ‘정보자원관리’및‘전자정부 성과관리’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이번 표창 대상기관으로 선정되었다.

특히 정보자원의 체계적 관리 상태와 정보화 운영성과 등을 종합 평가 하는 ‘정보자원관리 성숙도’부문에서 2016년 전국 도 단위 1위, 정부합동평가 ‘정보화 추진 역량 수준’에서 4년 연속(2014년 ~ 2017년) ‘가’등급을 달성하는 등 각종 정보화 평가에서 최상위권을 차지하였다.

또한 분야별 정보화 교육, 지침 제정 등 정보화 추진기반 강화와 사전협의제도 이행에 따른 최적의 활용성과로 전자정부 시책 추진 및 발전에 공헌하였다.

충청북도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행정전산망 시범사업(1987년) 추진이래 정보화 선진 도의 위상과 긍지를 다시한번 드높였다.”며, “앞으로 개방과 소통을 통한 공공데이터 개방 등 행정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스마트 전자정부 구현과 행정정보화를 선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