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탈, KS-SQI 6년 연속 수상 쾌거…"렌터카 시장 선도하겠다"

2017-10-25 15:43

표현명(좌) 롯데렌탈 사장과 백수현 한국표준협회 회장이 2017 KS-SQI 인증 수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롯데렌탈]


롯데렌탈의 롯데렌터카가 2017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렌터카부문에서 6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이로써 롯데렌터카는 올해 업계 최초로 국내 3대 고객만족도지수인 2017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2017 국가고객만족도지수(NCSI) 및 2017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까지 3관왕을 석권하며 명실상부 대한민국 1등 렌터카 서비스임을 인정 받게됐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는 한국표준협회(KSA)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국내 서비스 산업과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해 2000년 공동 개발한 서비스 평가 종합지표이다.

렌터카 부문은 최근 6개월 이내 1회 이상 해당 기업의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조사와 인터넷 패널조사를 진행해 경쟁사 대비 서비스품질 수준을 측정하고, 기업의 강점과 약점 및 서비스품질 관리 포인트를 함께 도출한다.

롯데렌탈은 모든 서비스 및 상품을 고객 관점에서 고객여정지도에 맞춰 디자인하고, 전임직원을 대상으로 고객중심 서비스 철학을 몸에 익힐 수 있도록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한다.

또 고객센터 24시간 운영, 업계최초 SNS(카카오톡, 블로그, Facebook, Twitter) 고객상담, 렌터카 이용고객 대상 해피콜 시행, 사고/정비 채널 일원화 시스템 구축 등 업계 1위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표현명 롯데렌탈 사장은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든 임직원이 함께 노력한 결과 KS-SQI 6년 연속 수상이라는 영광을 얻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최고의 서비스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의 더 나은 삶을 창조해 아시아를 넘어 세계 렌터카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