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말전문체험

2017-10-20 16:25

경기포천시(시장 김종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지난 21일 주말전문체험활동 찾아가는 진로체험 ‘하늘로! 미래로!’를 통해 성남 서울비행장에서 열린 ‘서울 ADEX 2017’에서 다양한 체험을 즐겼으며,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2명은 ‘공군참모총장배 항공전투시뮬레이션 대회’에 참가했다.

10월 주말전문체험활동 ‘하늘로! 미래로!’에 참여한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은 항공기 조종사, 우주관련 설계, 엔지니어링 회사, 항공기 제작업체, 항공정비사 등 다양한 항공우주분야를 접하고 그와 관련된 직업을 탐색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공군참모총장배 항공전투시뮬레이션 대회 참가는 포천청소년문화의집의 특성화 사업인 VR 항공체험 덕분에 가능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 주중전문체험활동으로 개설된 VR교실을 통해 대회에 나갈 수 있는 역량을 키움으로써 대회 참가에 큰 도움을 받았다.

이날 청소년들은 “비행기, 전투기, 로봇 모두 너무 멋있고 신기했다. 비행기조종사 말고도 다른 직업들이 많아서 관련 직업들에도 관심이 생겼다”며 경험의 폭이 넓어진 것에 대해 매우 만족했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들이 자신들의 진로탐색과 설계에 도움이 되는 체험활동을 더욱 다양하게 진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