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동영상] 美라스베이거스 콘서트장 총기난사로 최소 20여명 사망 ..200여명 부상
2017-10-02 17:37
미국 네바다 주 라스베이거스에서 괴한의 무차별 총격으로 수십 명이 사망하고 엄청난 수의 부상자가 발생했다.
CNN 등 현지 언론 보도에 따르면 1일 밤 10시 30분께(현지시간)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베이 호텔 앤 카지노 인근에서 열린 한 콘서트 현장에서 무차별 총기 난사로 지금까지 최소 20명이 사망했다. 부상자도 200명이 넘는 것으로 추정된다.
당초 2명이 사망하고 부상자가 24명이라는 보도가 나왔지만 실제 피해는 훨씬 큰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용의자는 2명으로 알려졌으며 경찰이 총격범 1명은 제압한 상태다. 괴한 두 명이 해당 호텔 32층에서 아래를 향해 총기를 난사했고 근처에 있던 시민, 경찰, 경호원 등이 총에 맞은 것으로 추정된다.
목격자들은 '루트91 하비스트’ 컨트리 뮤직 페스티벌이 진행 중이었고 끝날 무렵 갑자기 기관총같은 총성이 들려 공연이 중단됐다고 증언했다.
경찰은 신고 접수 후 순찰차 수십 대를 보냈고 특수기동대를 동원해 32층에서 총격범 중 한 명을 제압했다고 밝혔다. 용의자의 신원 등 구체적인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나머지 용의자는 검거하지 못한 상태로 아직 호텔 내부에 있다는 보도도 있었으나 확인되지 않았다.
경찰은 호텔을 봉쇄하고 도심으로 진입하는 고속도로를 통제하는 등 용의자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한인 피해는 파악 중으로 아직까지는 확인된 바 없다.
[출처=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