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신입생 모집

2017-05-18 15:58

[포천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포천시(시장 김종천)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방과 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청소년 활동 및 청소년 생활관리 등 청소년을 위한 종합 서비스를 지원하는 국가정책사업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를 운영할 계획으로 신입생을 모집 중에 있다.

포천청소년문화의집에서 운영 될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교과지도활동, 전문체험활동, 특별지원활동, 생활지원활동으로 구성되었다. 교과지도활동은 수학, 영어, 보충학습으로, 전문체험활동으로는 VR체험, 스크래치코딩, 성우교실, 요리교실, 보드게임이 계획되어 있다.

포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추후 청소년과 학부모(보호자)의 욕구조사에 따라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설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청소년들의 방과 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신입생 모집은 중학교 1,2학년 각 20명씩 총 40명으로 충원 시까지 상시모집 될 예정이며, 복지대상자일 경우 우선 선발 된다. 신입생 신청은 포천청소년문화의집(신읍동 왕방로 169) 2층 사무실에서 접수가 가능하다. 만약, 방문이 어려울 경우는 전화로 문의하면 업무 외 시간에 기관 방문이나 자택 방문상담을 받을 수 있다.

유경임 가족여성과장은 “포천청소년문화의집이 청소년 중심의 시설 운영과 청소년 친화 환경 조성을 위해 애쓰는 만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이 사회 공동체 안에서 보호받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