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동영상] 배우 김지훈이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촛불집회에 참석하는 등 적극적으로 정치적 소신을 드러낸 이유는?

2017-05-13 11:58

배우 김지훈이 12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MBC에서 열린 MBC주말드라마 '도둑놈 도둑님'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아주경제 유대길 기자 =12일 서울 상암 MBC에서 열린 주말드라마 '도둑놈 도둑님' 제작발표회에서 배우 김지훈이 지난해부터 촛불을 들고 광장에 나갔던 이유에 대해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이라고 생각했다"라며 소신을 드러냈다.



본 기사는 원문에 영상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일부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는 영상이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이날 김지훈은 촛불 광장에 적극적으로 나선 것과 관련, "연기자, 공인을 떠나서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화가 나고 안타까운 일이 있었으니까 제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일까 생각해봤다"라고 말했다.

이어 "제 생각에는 촛불 하나 더 보태는 게 작은 일일 수 있지만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이 될 수 있을 거로 생각했다"라며 "누구나 생각은 하지만 행동으로 옮기기가 어려운 점이 있다. 어쨌든 제가 공인이라는 점을 이용해서 다른 사람들이 생각만 하던 걸 행동으로 옮길 수 있는 계기를 제공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SNS에 올렸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도둑놈, 도둑님'은 대한민국을 조종하는 기득권 세력에 치명타를 입히는 도둑들의 이야기를 유쾌하고 통쾌하게 다룬 드라마로 배우 지현우, 서현, 김지훈, 임주은 등이 출연한다. 오는 13일 밤 10시 첫 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