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어식백세 수산식품 포장 디자인 공모전' 개최
2017-04-23 11:00
아주경제 노승길 기자 = 해양수산부는 수산식품 포장 디자인 개발과 활용 촉진을 위해 24일부터 6월 9일까지 '어식백세 수산식품 포장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최근 휴대전화를 이용한 이동통신 거래 등 상품 실물을 직접 보지 않고 구매하는 쇼핑 유형이 증가해 디자인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으나 영세 업체들이 대부분인 수산식품 분야는 디자인 전문성이 부족해 소비자들의 이목을 끄는데 어려움이 많았다.
이에 해수부는 참신한 수산식품 포장 디자인을 발굴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으며 선정된 디자인은 어업인·온라인쇼핑몰 입점업체·신규창업자 등이 활용할 수 있도록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상품화 가능성·실용성·창의성·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평가해 대상 1명(해양수산부장관상, 상금 3백만원), 금상 1명(상금 2백만원) 등 총 10명의 수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참가 희망자는 24일부터 6월 9일까지 작품 설명 등을 기재한 참가 신청서와 그림파일을 공모전 누리집(www.korfish-sontest.co.kr)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누리집 또는 운영사무국(02 2143 5869)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윤종호 해수부 유통정책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참신하고 다양한 수산식품 포장 디자인이 개발돼 수산식품의 매력도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