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루브리컨츠, 연비개선 특화 고급 윤활유 'SK ZIC X9 FS' 출시
2017-04-21 14:10
아주경제 문지훈 기자 = SK루브리컨츠는 지난 19일 기존 제품보다 연비를 개선한 100% 합성 고급 윤활유 'SK ZIC X9 FS'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SK ZIC X9 FS의 'FS'는 연료 절감 (Fuel Saving)을 의미하는 것으로 이 제품은 기존 SK ZIC 제품 보다 연비를 3% 이상 개선한 특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선진 유럽 윤활유 시장의 연비 개선 관련 최신 규격인 ACEA C2와 A5를 충족시켰다. A5 등급은 높은 연비성능과 엔진보호 성능을, C2 등급은 연료 사용량 저감과 후처리장치의 수명연장 기능을 갖췄음을 뜻한다.
유럽에서는 최근 출시 된 신차들에 ACEA C2 와 A5 규격의 엔진 오일 사용을 권장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현대·기아자동차의 신차들을 중심으로 해당 규격을 충족하는 엔진 오일 사용을 추천하고 있다.
SK루브리컨츠는 이 같은 시장 환경의 변화에 따른 국내외 수요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SK ZIC X9 FS를 개발했다.
SK루브리컨츠는 SK ZIC X9 FS를 통해 운전자들이 고성능의 제품을 높지 않은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SK루브리컨츠 관계자는 "ZIC X9 FS는 국내외 시장에서 권장하는 최신 규격을 만족하고 있어 국산 및 수입 신차 운전자 모두에게 필수적인 제품"이라며 "향후에도 시장의 변화에 앞서 고객이 필요한 제품을 먼저 제공하며 고객 만족 극대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