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맞는 홍삼제품은?" 천호식품, 6년근 100%홍삼 라인업 강화

2017-04-13 15:00

[사진= 천호식품 제공 ]



아주경제 이규진 기자 = 천호식품이 홍삼을 자체 생산하며 홍삼제품 라인을 강화하고 있다. 6년근 홍삼을 계약 수급부터 제조까지 전 과정을 생산하며 공을 들였다.

천호식품은 지난 12일 새로운 홍삼 브랜드 천심본을 새로 론칭했다. ‘천심본’은 홍삼을 주 원료로 한 건강기능식품, 홍삼에 녹용과 마늘을 배합해 효능을 높인 기력 강화, 성장과 학업 스트레스 개선에 특화된 어린이, 청소년 등 총 세 가지 라인으로 출시된다.

강원도 6년근홍삼을 100% 직접 수급해 봉인 후 이력추적시스템과 검사성적서 동봉 출고 시스템을 거쳐 제조된다. 특히 홍삼 중 우수한 등급만 지정한 원료삼을 수급한다. 선별한 홍삼은 다른 원료의 혼입을 방지하기 위해 봉인된다. 이력 추적을 위한 바코드도 부착했다. 고객이 구매한 제품의 안전관리를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원료부터 제조, 완제품에 대한 이력이 담긴 검사성적서·원산지증명서·잔류농약검사서를 제품에 동봉해 출고한다.

건강기능식품 라인에는 6년근홍삼100%로 고유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홍삼백감’, 6년근홍삼에 차가버섯, 과라나 등 13가지 원료가 들어간 ‘홍삼보감’, 6년근홍삼을 고농축해 떠먹는 형태인 ‘홍삼정’이 있다.

‘홍삼백감’은 오직 6년근홍삼만 100% 담긴 제품으로 고유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면역력 증진과 피로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홍삼보감’은 6년근홍삼에 차가버섯, 칡, 대추, 황기, 숙지황, 감초, 비타민 등 13가지 몸에 좋은 약재를 함께 넣은 제품이다. ‘홍삼정’은 6년근홍삼의 유효성분을 고농축한 떠먹는 형태의 제품이다. 홍삼 그 자체의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기력강화에는 '녹용홍삼'과 '마늘홍삼'이 있다. ‘녹용홍삼’은 천심본의 대표제품으로 청정 뉴질랜드에서 자연방목한 사슴의 녹용을 한 박스당 22돈 담아냈다. 특히, 조직이 치밀하고 영양이 집중된 상대 부분만을 사용한다. 녹용과 홍삼의 시너지로 기력과 면역력을 동시에 잡아주는 제품이다. 뉴질랜드는 채취부터 수출까지 전 과정을 정부의 엄격한 식품 관리법에 따라 녹용을 관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