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 양현석 대표, 그룹 위너 더블 타이틀곡 'FOOL' 안무실 연습 영상 공개…감질나는 '10초'

2017-04-02 16:19

[사진=양현석 인스타그램 캡쳐]


아주경제 김아름 기자 = 1년 2개월의 긴 공백을 깨고 오는 4월 4일 오후 4시에 컴백하는 위너의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FOOL’의 안무실 연습 영상 일부가 공개됐다.

YG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이하 양현석 대표)는 최근 개인 인스타그램을 통해 10초 가량의 ‘REALLY REALLY(릴리 릴리)’ 티저 영상을 선공개하며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오늘(2일)은 슬로우곡인 ‘FOOL’의 안무실 연습 영상을 선공개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번 영상은 4인조로 개편한 위너의 숫자 프로모션에 걸맞게 4시 4분에 올렸다는 점과 총 길이도 44초라는 점이 재미를 더한다.

또한, 양현석 대표는 해시태그 '안무 BY이승훈'을 통해 이 곡의 안무를 멤버인 이승훈이 직접 만들었음을 시사하고 있다.

경쾌한 리듬의 타이틀곡 ‘REALLY REALLY(릴리 릴리)’의 경우, 안무가 있을 것임을 어느 정도 예상할 수 있었지만 슬로우곡인 ‘Fool’도 안무가 있다는 것은 허를 찌르는 콘셉트라 신선한 충격을 안긴다.

이승훈은 지난 2011년 ‘일요일이 좋다-K팝스타 시즌1’ 출신으로, 당시 독창적인 안무와 무대 구성 연출로 ‘TOP 4’까지 진출한 바 있다.

양현석 대표에게 인정 받아 준우승자인 이하이와 함께 YG로 영입, 연습생을 거친 후 위너로 데뷔한 케이스이다.

'FOOL' 안무는 비록 44초밖에 공개되지 않았지만, 이승훈의 재능과 장점이 극대화됐다는 점이 매우 돋보인다.

한편, 위너는 오는 4월 4일 신곡 발표 한 시간 전인 오후 3시, ‘V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통해 1년 2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곡 및 미국에서 촬영한 뮤직비디오에 대한 다양한 에피소드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어서 4월 8일과 9일, MBC ‘음악중심’과 SBS ‘인기가요’에 출연, 본격적인 방송 프로모션에 돌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