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검은사막' SNS 미디어 공모전 개최

2017-03-30 15:38

 

아주경제 신희강 기자 = 펄어비스가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이 30일 ‘SNS 미디어 공모전’을 시작했다.

총 상금 1000만원 규모의 이번 공모전은 이용자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모아 검은사막의 재미를 보다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영상, 이미지 등 두 개 부문으로 나뉘어 오는 5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영상 부문 참가 희망자들은 검은사막의 자랑인 최고급 그래픽과 다양한 콘텐츠를 강조하거나 영화, 예능 프로그램 등을 패러디한 브랜딩 영상을 제작해야 한다. 이미지 부문의 주제는 실제 인물과 유사하게 구현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검은사막 속 아름다운 풍경 등이다.

영상 혹은 이미지를 제작한 이용자들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해시 태그 ‘#검은사막 #청춘로드공모전 #게임’과 함께 전체 공개로 올린 뒤, 원본 파일과 게시물 URL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카카오게임즈는 응모작들을 대상으로 공정한 심사를 진행한 뒤 부문 별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 수상자를 선정해, 최고 3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수상자는 6월 16일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한편 검은사막은 30일 업데이트를 통해, 대전 상대의 정보를 파악해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아르샤의 창’ 내 UI를 개선하고, ‘아레하자 공방’에 ‘아레하자 반달 카펫’, ‘아레하자 원형 카펫’, ‘사막 포건 화분’ 등 하우징 제작품도 추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