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날씨] 주말 동안 완연한 봄날씨, 주말나들이 시 미세먼지 주의 "나쁨" 마스크를 꼭 착용![아주동영상]

2017-03-17 18:41


[영상=기상청제공]

주말 동안 완연한 봄, 미세먼지 주의 "나쁨"[사진=기상청]

내일 아침기온 영상 4도[사진=네이버 날씨]

미세먼지 농도 전국 "나쁨"[사진=네이버 날씨]


 
아주경제 김효곤 기자 =
이번 주말, 전국에 완연한 봄 날씨가 예상됩니다. 내일 서울의 낮 기온 15도, 휴일인 모레는 17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다만, 주말 맞아 나들이 계획 세우셨다면 미세먼지를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내일 전국 대부분 지역의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단계 예상됩니다. 외출하신다면 마스크를 꼭 착용하시고 기상정보를 참고해주셔야겠습니다.

건조한 대기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때입니다. 전남 순천과 여수 지역에 건조경보가, 그 밖의 일부 내륙과 남해안, 동해안에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입니다. 대기는 점점 더 건조해지니까요. 불씨 관리 잘해주셔야겠습니다.

내일도 계속해서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다가 오후부터 맑아지겠습니다.

내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일부 서해안과 내륙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낮 동안에도 연무나 박무가 끼는 곳이 있으니까요. 교통안전과 건강관리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내일 아침기온 서울 4도, 춘천은 1도로 출발하고, 낮 기온 서울 15도, 대구 17로 오늘과 비슷하겠습니다.

휴일인 모레는 낮 동안 기온이 더 오르겠는데요. 서울 17도, 광주 20도까지 오르며 일교차가 크게 나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먼바다에서 2m로 일겠습니다. 내일도 서해상에 안개를 주의해주셔야겠습니다.

당분간 낮 동안 포근한 봄 날씨를 만끽할 수 있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