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어린이집연합회, 세종모금회에 2,400여만원 성금기탁
2017-02-14 10:04
나눔으로 행복해지는 세종, 아이들의 밝은 미래를 위해 성금기탁
아주경제 윤소 기자 = 세종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인숙)는 13일 세종시청을 방문하여 2400여만원의 성금을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안성구)로 기탁하였다.
이번에 모금된 성금은 전년도 10월 세종지역내 200여개 어린이집들과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사랑나누기’ 캠페인을 진행하며 배포된 사랑의저금통을 통해 통 2400여만원이 모금되었다.
2014년 부터 현재까지 매년 세종시어린이집연합회와 함께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아이들에게 나눔이 갖는 의미를 생각하고 ,나와 가족 그리고 이웃을 생각하는 이타심과 배려심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모인 성금을 통해 세종지역내 저소득 취약보육대상 영유아 아동들이 삶의 질을 높히고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생계비 및 의료비 지원을 목표로 진행되었다.
세종시어린이집연합회 김인숙 회장은 “매년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아이들이 나눔을 실천하고 친구들의 아픔을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나눔이라는 소중한 씨앗을 우리 아이들 가슴에 심어 다른 친구를 생각하고 배려하는 밝고 건강한 아이들로 자라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아이들에게 나눔의 의미를 알려줄 수 있는 나눔 캠페인을 매년 진행하고, 연합회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항상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취약보육대상 영유아 지원사업은 세종지역내 주민센터를 통해 2월 13일 부터 3월 10일까지 생계비 및 의료비 신청이 가능하다. 지원대상은 세종지역내 취약보육대상 영유아 가정으로 중위소득 80%이하인 가정만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