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동장군 심술에 전국 '꽁꽁', 체감온도 -15.2도…충남과 전라도, 제주도 눈[아주동영상]

2017-02-10 13:02

충남과 전라도, 제주도 눈, 오후까지 일부 경기도와 충북에는 산발적인 눈 날림[사진=기상청]
 

[영상=기상청제공]
 

낮 동안 서울 0도, 전주 2도, 대구 4도가 예상[사진=네이버 날씨]

 

전국 미세먼지 농도 '보통'[사진=네이버 날씨]



아주경제 김효곤 기자 =
<주요날씨>
- 오늘 (금)
충남과 전라도, 제주도 눈, 오후까지 일부 경기도와 충북에는 산발적인 눈 날림.

- 내일 (토)
충남해안과 전라도, 제주도 낮까지 눈.

이번 겨울의 마지막 한파인 듯 추위의 기세가 굉장합니다. 경기북부와 강원도, 일부 경북지역에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현재 서울의 기온이 -7.8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체감온도는 -15.2도로 추위를 실감케 하는데요. 당분간 아침기온이 -10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많겠습니다.
낮에도 서울이 -3도에 머무르면서 기온이 크게 오르지 못하겠습니다. 건강관리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현재 일부 전라도와 제주도에는 대설특보가 발효 중입니다. 이 지역을 중심으로 내일까지 많은 눈이 내려 쌓일 가능성이 있으니까요. 교통과 보행자 안전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제주도산지와 울릉도 독도에는 20~50cm, 특히 울릉도, 독도에는 70cm 이상의 많은 눈이 내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대비를 잘해주셔야겠습니다.
전라서해안과 제주내륙에는 3~10cm, 충남해안과 전라내륙에는 1~5, 충남내륙에는 1cm 내외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하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중부지방 기온 보시면, 서울 -3도, 청주 -2도에 머물겠습니다.

남부지방, 광주 1도, 부산 4도를 보이겠습니다.

정월 대보름인 내일은 전라도와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지역에서 보름달을 볼 수 있겠습니다. 서울 -9도로 출발하겠고, 낮 동안 서울 0도, 전주 2도, 대구 4도가 예상됩니다.

바다의 물결은 남해먼바다에서 최고 6m로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또 바람도 매우 강하게 불겠는데요.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주간 날씨입니다. 기온은 평년기온을 밑돌겠는데요. 다음 주 목요일에는 강원영동을 제외한 중부지방에 비 소식이 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