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I, ‘매빅 프로’ 프로펠러 케이지 등 악세서리 5종 출시
2017-02-09 15:43
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세계 최대 드론 제조업체 DJI가 접이식 소형 드론 매빅 프로를 위한 액세서리 라인업 5종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액세서리들은 매빅 프로용 △프로펠러 케이지 △프로펠러 가드 △7728 퀵 릴리즈 접이식 프로펠러 △기체 슬리브△배터리 충전 허브로 조종자들이 더욱 안전하고 손쉬운 비행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출시됐다.
먼저 주목할만한 제품은 매빅 프로 프로펠러 가드와 프로펠러 케이지다. 두 제품 모두 프로펠러를 보호하는 장치로, 기체가 장애물에 충돌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최소화하도록 설계됐다.
프로펠러 케이지를 장착한 매빅 프로는 무게로 인해 최대 비행시간이 12분으로 감소한다. 케이지를 사용할 경우 전용 7728 퀵 릴리즈 접이식 프로펠러가 사용되며 정밀한 제어가 가능한 삼각대 모드로 비행하는 것을 권장한다.
새로운 충전용 액세서리인 매빅 프로용 고급 배터리 충전 허브도 출시됐다. 한 번에 4개의 인텔리전트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는 이 제품의 특징은 잔량이 많은 배터리부터 순차적으로 신속한 충전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충전 시 팬텀 4 시리즈 100W 충전기를 이용하면 충전 시간을 더욱 단축할 수 있다.
부드러운 패드가 내장된 이 슬리브는 매빅 프로를 안전하게 감싸주어 운반할 때 생기는 작은 흠이나 손상을 방지한다. 보관 시 먼지로부터 드론을 보호할 수도 있어 유용하다.
이 외에도 야외 촬영이 잦은 사람을 위한 액세서리도 공개됐다. 매빅 프로 전용 조종기 모니터 후드는 모니터 위로 그늘막을 만들어 강한 햇빛 아래서도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또한 드론에 장착된 카메라의 조리개, 노출 시간, 센서 감도를 더욱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도록 카메라 짐벌에 장착하는 ND 필터도 구매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