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명박물관 제8회 필룩스 라이트아트 공모전 개최

2017-02-08 14:01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양주시 조명박물관이 주최하고 필룩스가 후원하는 제8회 ‘필룩스 라이트아트 공모전’이 지난 6일부터 27일까지 실시된다.

올해로 8회째 개최되는 본 공모전은 빛 또는 조명을 주제, 소재로 한 조형 작품, 설치, 디자인 분야 등의 폭넓은 작가군의 작품을 공모하는 국내 유일의 라이트아트 공모전이다.

신진 작가 및 중견 작가, 개인, 팀, 그룹, 외국인 참여도 가능하며, 빛에 관한 독창적인 해석이 담긴 전시 기획을 우선으로 한다.

‘필룩스 라이트아트 공모전’에 최종 작가로 선정된 팀(개인,그룹)에게는 전시 내용에 따라 필룩스 조명을 지원하고 300만원에서 400만원상당의 제작 지원금과 3개월동안 전시공간을 제공한다

‘필룩스 라이트아트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작가들은 조명박물관 내 전시 개최는 물론, 향후 조명박물관과의 지속적인 교류 및 필룩스와 협업 또는 국내외 다양한 전시와 문화예술 관련 프로젝트를 함께 하기도 한다.

조명박물관 구안나 관장은 “필룩스 라이트 아트 공모전을 통해 빛과 인류가 소통하는 미래지향적이고 창조적인 빛의 표현, 재기발랄한 빛 해석, 빛의 영감이 가득한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 그리하여 인류의 문화가 빛으로 보다 풍성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