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청소년이 행복한 이로운 상상!’공모전

2017-01-26 08:58


(사진제공=성남시청소년재단)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명)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소속 자치기구 청소년 운영위원회가 최근 이로운재단에서 주최하는 ‘이로운 상상’ 공모전에 참가해 각각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로운 상상’ 공모전은 청소년이 행복한 상상을 주제로, 청소년들이 직접 청소년들을 행복하게 만들 수 있는 아이디어를 기획해 제안하는 공모전으로 배우는 상상, 나누는 상상, 바꾸는 상상, 만드는 상상 각 네 가지 분야로 진행됐다.

청소년운영위원회‘가온누리’는 「친환경 흡연부스 설치를 통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환경 조성」을 주제로 대상을 수상했으며, 청소년생태탐사단‘수피아’는 「지상에 뜨는 별, 반딧불이로 만드는 행복한 상상」을 제안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을 위해 각 자치기구 청소년들은 직접 사전 및 현장조사, 아이디어 기획, 제안내용 구성 등 모든 활동을 자체적이고 자발적으로 구성했으며, 연극, 조감도 시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심사위원 및 청중평가단의 공감도 끌어냈다.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김진명 관장은 “단순한 희망이 아닌 구체적인 제안과 배려가 돋보이는 아이디어가 인상 깊었고 선정된 아이디어들이 실제생활에 적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힘을 보태겠다.”라는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