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호국영웅 어르신 돌봄’ 봉사활동 펼쳐

2017-01-23 17:05

LIG넥스원 신입사원 40여 명이 설을 앞둔 23일 수원보훈요양원을 찾아 돌봄이 필요한 국가유공자와 유족들을 위한 봉사·나눔 활동을 펼쳤다. LIG넥스원 신입사원들이 노인성 질환(치매, 중풍 등)을 앓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손·발 마사지’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사진=LIG넥스원 제공]


아주경제 채명석 기자 = LIG넥스원 신입사원 40여 명이 23일 수원보훈요양원을 찾아 돌봄이 필요한 국가유공자와 유족들을 위한 봉사·나눔 활동을 펼쳤다.

LIG넥스원은 이번 행사는 설을 앞두고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방위산업체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진행됐다고 설명했다.

신입사원들은 노인성 질환(치매, 중풍 등)으로 요양시설에서 지내고 있는 국가유공자 및 유족 어르신들과 함께 ‘손·발 마사지’, ‘휠체어 산책’, ‘식사 보조’ 등의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LIG넥스원 회사 차원에서는 후원금 300만원을 전달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김선재 연구원(기계연구소)은 “좋아하시는 어르신들을 보니 우리 사회가 더 많은 관심을 가져야겠다는 생각이 든다“며, “오늘날의 우리가 있도록 희생하신 호국영웅들과 그 가족들이 명예와 긍지를 가지고 건강한 노후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LIG넥스원은 ‘호국보훈’의 가치를 담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사회와의 동반성장을 실천하고 있다.

매년 초 현충원에서 ‘애국시무식’을 실시하고 있으며, 1사1병영 부대지원, 서해수호의 날 추모행사, 희생 장병 어버이날 행사, 군 장학재단 후원, 부대(육·해·공·해병대) 방문 및 발전기금 전달, 군 자녀 기숙사 유지·보수 지원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