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유에이치디, 자체 제작 UHD 특집다큐 방송

2016-12-23 15:51

[스카이유에이치디]


아주경제 이정하 기자 = 국내 최고의 UHD 채널 스카이유에이치디(skyUHD)는 여성의 '아름다움(美)의 의미'를 주제로 자체 제작한 다큐멘터리 두 편을 연말특집으로 방송한다고 23일 밝혔다.

우선 고전 여인(女人)들의 머리모양에 숨겨진 역사적 사실과 비밀을 찾아 떠나는 '여인, 머리를 올리다'를 오는 24일, 25일 밤 10시 UHD로 방송한다.

이어 31일, 1일 밤 10시에는 이 시대를 살아가는 장인(匠人)들의 삶과 인생을 들여다 보고 그들의 디테일한 손 끝에서 피어나는 혼이 담긴 작품들의 세계를 만나볼 수있는 '장인(匠人), 아트 오브 디테일'이 방송된다.

두 편의 다큐멘터리는 스카이유에이치디에서 기획 단계부터 UHD 화질을 극대화해 전 세계에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을 보다 선명하게 알릴 수 있게 1년간 준비했다.

스카이유에이치디는 이외에도 다양한 UHD 프로그램을 연말특집으로 방송할 예정이다.

​UHD로 만나는 연말 특집 영화로 최민식, 황정민, 이정재 주연의 '신세계'를 23일 저녁 8시에 제니퍼 로렌스의 주연의 '헝거게임 2'를 30일 저녁 8시에 각각 방송한다.

또한 UHD 특집 콘서트로 중국 출신의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랑랑의 '랑랑 피아노 연주회 in 베르사유 궁전'이 23일 밤 10시에, 스카이티브이(skyTV)가 직접 UHD로 중계한 평창동계올림픽 성공을 기원하는 '평창대관령음악제'가 30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추운 겨울에 활기를 불어 넣어줄 UHD 스포츠 특집으로는 프로골퍼 유응열, 이영규, 이정은, 유명상, 백지연이 출연하는 '레슨의 신 싱글의 비기'를 매주 수요일 밤 12시에 방송하고, '나마스떼 UHD 요가'를 매주 목요일 밤 12시에 방송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