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유에이치디, NHK 글로벌 다큐 UHD로 방송
2016-11-09 16:50
아주경제 이정하 기자 = 국내 최고의 UHD 채널 스카이유에이치디(skyUHD)는 세계적인 다큐 채널인 NHK의 유명 다큐 프로그램을 UHD로 방송한다고 9일 밝혔다.
스카이유에이치디는 다양한 UHD 콘텐츠를 방송하기 위해 디스커버리, BBC 등 글로벌 방송사를 통해 인기 다큐를 UHD로 선보여 왔다.
스카이유에이치디는 NHK가 만든 UHD 다큐 '진화의 열쇠, DNA' 시리즈를 오는 11월 10일, 11월 17일, 12월 1일 밤 10시에 방송한다. '진화의 열쇠, DNA'는 인간의 DNA 속에는 우리의 조상으로 추측할 수 있는 생물체의 흔적이 남아 있는데, 이것을 통해 지구의 진짜 일생을 알아보는 내용이다.
스카이유에이치디는 '시간을 만드는 장인, 와치 메이커'도 11월 30일 밤 10시에 방송한다. 이 프로그램은 세계 최고의 시계 장인들이 만든 시계를 소개하는 내용이다. 쌀알만한 톱니바퀴들이 서로 맞물려 돌아가는 모습은 UHD로만 느낄 수 있는 감동을 선사한다.
스카이유에이치디는 이 외에도 예술작품을 UHD로 현장에서 직접 보는 것처럼 느낄 수 있는 자체제작 예술 프로그램의 신규 시즌을 편성한다. 가수 이현우와 황수경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길에서 미술을 만나다 시즌4'를 매주 월, 화 밤 11시에, 문지애 아나운서가 MC를 맡은 '아틀리에스토리 시즌4'를 매주 수, 목 밤 11시에 방송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