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청소년수련관 2016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우수운영기구 장관상 수상!!

2016-12-13 08:27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시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윤지상) 서구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0일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과 김선동 국회의원이 공동주최하고 여성가족부가 후원하는 ⌜제11회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및 제6회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포상식⌟에서 우수운영기구 부문 여성가족부장관상 및 우수지도자 부문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상을 수상했다.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는 만 14세부터 24세까지,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만9세부터 13세까지의 청소년이 자기개발, 신체단련, 봉사활동, 탐험활동의 4가지 활동영역을 일정한 기간동안 참여하여 자기 스스로 세운 목표를 성취해 나가는 자기주도성 향상을 통해 꿈을 찾는 자기성장 프로그램이다.

이번 시상은 포상제 운영발전에 기여한 포상지도자와 운영기구를 공모를 통해 선정하였으며 전국에서 인천서구청소년수련관, 김해시청소년수련관 및 황룡사 3곳이 우수운영기구 장관상을 수상하였으며 인천서구청소년수련관의 최재원 청소년지도사는 우수포상지도사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상을 수상했다.

서구청소년수련관 포상제 우수운영기구 장관상 수상[1]


또한 이날 포상식에서 서구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금장 2명, 은장 12명, 동장 15명 총 19명이 포상을 획득했다.

한편, 서구청소년수련관 담당지도자는 ‘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경험하고 자기주도성을 키울 수 있는 청소년 포상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 라고 말했으며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는 수시로 모집하며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2017년 상반기 중 모집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