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모, 박근혜 대통령 대국민 담화 발표에 '시끌'…"어머니가 결국 실신하셨네요"

2016-11-30 00:00

박근혜 대통령 제3차 대국민 담화[사진=대한민국 박사모 캡처]

아주경제 최승현 기자 = 박근혜 대통령의 제3차 대국민 담화 발표 이후 박근혜 대통령의 팬카페 '대한민국 박사모'(박근혜를 사랑하는 사람들 모임) 게시판이 시끌시끌하다.

29일 '대한민국 박사모' 자유게시판에는 "어머니가 결국 실신하셨네요"(참*****)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해당 게시물은 박근혜 대통령 제3차 대국민 담화 발표 이후에 올라온 것으로, "담화문 보시다가 기절하셨습니다. 급하게 앞 병원 모시고 와서 정신 드셨는데…대통령님 끝까지 우리나라를 지켜주세요. 간곡히 부탁드립니다"라는 내용이 담겨 있어 눈길을 끈다.

이에 '대한민국 박사모' 회원들은 "대통령의 말씀을 믿으세요. 법대로 원칙대로 하실 겁니다" "저도 눈물이 쏟아져요" "대통령님께 박수" 등의 댓글을 달기도 했다.

이 밖에도 자유게시판에는 "대단한 수입니다!"(와******) "이래도 동대문 안 모이실 건가요?"(박********) "술 한잔 해야겠어요"(푸*******) "가슴이 찢어지고 눈물이 계속 나네요"(초*******) 등의 제목으로 계속해서 대국민 담화와 관련한 게시물이 올라오고 있다.

한편 박근혜 대통령은 이날 '최순실 국정개입 사태'에 대한 제3차 대국민 담화를 발표하며 "대통령직 임기 단축을 포함한 진퇴 문제를 국회의 결정에 맡기겠다"면서 "여야 정치권이 합의하여 국정 공백을 최소화하고 안정되게 정권을 이양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주시면 그 일정과 법 절차에 따라 대통령직에서 물러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