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웰스 고객센터 ‘콜센터 품질지수’ 정수기 부문 1위...5년 연속

2016-11-17 11:54

[사진=교원 웰스 제공 ]


아주경제 박선미 기자 = 교원 웰스의 고객센터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6 KS-CQI 콜센터품질지수’에서 정수기 부문 우수콜센터 1위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로써 교원 웰스는 2012년부터 올해까지 5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KS-CQI는 매년 대한민국의 콜센터산업 발전과 경쟁력 향상을 위해 한국표준협회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콜센터 품질지수 조사이다.

교원 웰스 고객센터는 올해 바르고 전문화된 서비스를 전하기 위한 ‘따뜻한 말 한마디면 충분합니다’ 슬로건 아래 ‘W.a((Warm&All right, 와) 캠페인’을 펼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웰스 고객센터는 고객의 상황에 맞는 정확하고 친절한 상담을 전하고자 VOC 통합 관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상담사 전원이 고객의 요구 사항에 대해 모든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A/S, 신규 문의, 제품 문의 등 전분야의 전문지식을 숙지, 이해하고 있어 모든 일련의 과정을 한번의 통화로 제공하는 것이 강점이다.

상담 결과를 유형별로 분석해 전 부서에 공유함으로써 신속히 해결책을 마련하고 철저한 원인 규명으로 재발방지에도 힘쓰고 있다.

전문적인 상담 및 응대를 위한 상담사 역량 강화 프로그램도 함께 추진한다.

소비자전문상담사, CS리더스관리사, 텔레마케팅관리사, 콜센터매니저 등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을 지원한다.

동시에 상담사들의 감정 노동으로 인한 고충을 치유해주기 위한 매월 ‘화려한 외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피로 회복을 위한 ‘힐링룸’을 운영하고 있다.

웰스 고객만족팀 관계자는 "고객 개인별 맞춤 상담을 위해 상담 매뉴얼을 개발하고 이를 실천할 수 있도록 상담 품질 교육을 실시하는 등 진정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