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대 ‘캡스톤디자인 작품전시회’ 개최
2016-11-03 14:52
아주경제 박정수 기자 = 한국관광대학교(총장 김성이)가 지난 2일 대학 종합학술관 성과발표회장에서 ‘2017학년도 캡스톤디자인 작품전시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캡스톤디자인 작품전시회(학습능력성과발표회)는 그동안 체득한 이론과 실기 능력을 바탕으로 학생들 스스로 기획 및 종합적인 문제해결을 통해 리더십, 협동심, 창의성을 배양, 산업체(또는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자질을 갖추게끔 하려는 목적으로 개설된 정규 교과목이다.
재학생들은 그동안 배우고 익힌 이론지식과 현장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학과별 대표 작품을 학과 교수들 및 귀빈 내외 앞에서 선보였으며, 이날 작품전시회에 참석한 김성이 총장은 재학생들이 그간 쌓아온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한 작품들을 둘러보며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호텔조리과에서는 한식, 양식, 중식, 일식 등 각각의 특징을 살린 요리들로 음식의 다양성을 표현했으며, 외식경영과는 쿠킹 및 베이커리 작품을 통해 참석자들의 눈을 즐겁게 하고 식욕을 자극시켰다. 또 호텔제과제빵과는 빵 공예, 설탕 공예, 슈가크래프트 등의 부문에 걸쳐 다양한 예술품을 선보여 참석자들로부터 감탄을 이끌어 냈다는 후문이다.
매년 개최되는 작품전시회를 통해 학생들은 개개인의 학습능력향상은 물론 학습 성취도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가 이루어 질 수 있게 됐고, 개인 포트폴리오 및 작품집 출간의 계기가 되고 있다.